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모범택시 등장인물 안고은 언니 안정은

정의가 사라진 사회에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도와주는 드라마 모범택시가 펜트하우스 시즌2의 후속 작품으로SBS 금, 토 오후 10시에 방영되고 있는데요. 4월 9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현재는 이야기가 12화까지 진행되었습니다.저도 모범택시를 본방사수를 꼬박꼬박 하고 있습니다.드라마 모범택시는 웹툰이 원작이며 19세 이상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잔인하고 무서운 장면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저는 원래 이런 장르의 드라마를 즐겨 보는 편이 아닌데 모범택시는 신기하게 꼭 챙겨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라는것을 다들 알고 계시겠죠? 이 드라마의 매력은 아마도 시청자들에게 주는 청량한 사이다 같은 속 시원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5~8회 에는 유 데이터라는 국내 1등 웹하드 회사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해당 에피소드는 총 4화로 다른 에피소드들보다 제법 긴 분량입니다. 유 데이터라는 회사가 양진호 회장의 사건을 떠오르게 하네요. 이 회사에서는 박양진이라는 회사의 대표의 정도가 지나친 갑질과 폭행들이 당연시되고 있었습니다.마치 사이비 종교 같은 회사의 모습에 충격을 받으면서 드라마를 시청했습니다.저도 어떻게 저런 회사가 존재할 수 있는지 분노하며 드라마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유 데이터 대표 역할을 맡은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는데요.

 

신기한 것은 이 배우가 양 회장의 외모와 매우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양 회장은 회사 직원들에게 억지로 염색을 하도록 강요하고 핫소스나 생마늘 한 움큼을 강제로 먹이는 등의 악랄하고 엽기적인 행동도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범택시에서는 여러 가지 충격적인 장면도100% 그대로 재연하는 디테일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김도기 기사는복수를 위해 실리콘 밸리 출신으로 위장하여 유 데이터 과장으로 취직하고회사에서 발생한 큰 바이러스를 해결한 다음 박양진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되면서회사의 핵심 부서 전략기획실이라는 곳으로 배정받습니다.

 

그곳에서는 아주 놀랍고 소름 끼치는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데요. 바로 수많은 불법 몰래카메라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안정은은 유 데이터에서 업로드되고 있는 몰래카메라 동영상의 피해자이며몰래 촬영된 영상이 퍼지게 되면서 스스로 죽음을 택했다고 합니다.안고은은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으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해커입니다.김도기와 함께 작전을 실행하던 도중 유 데이터의 서버에 접속하게 되면서친언니 안정은의 수많은 영상들을 보게 되는데요. 충격을 받고 눈물을 흘리며복수를 다짐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이 장면을 보면서 정말 마음이 아프고 안타까웠는데요저도 가족 중 한 명이 저런 일을 겪었다면 얼마나 끔찍하고 화가 날지 상상이 안 갈 정도였습니다.결국 폭탄이 터져 광산(서버)이 폭발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모범택시의 시원한 복수극 남은 화들도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