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후기

오늘은 제가 얼마 전 갤럭시 s21 구매고객 혜택으로 진행했던 이벤트 기간에 구매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저는 에어 팟을 보유 중이기 때문에 버즈는 포기하고 갤럭시 워치 50% 할인 쿠폰을 받았습니다. 워치의 타입은 40mm 알루미늄입니다. 50% 할인으로 149,600원에 구매하였고 색상은 로즈골드 색상입니다. 화면은 다소 작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저는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갤럭시 워치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액티브로 구매하였습니다. 배송은 오래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5일 정도 만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우선 러닝이나 운동을 즐겨하시는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심박수 체크가 가능하고 만보기처럼 하루에 몇 걸음을 걸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6000보가 목표로 설정되어있고 달성할 때마다 축하 알림을 보내줍니다. 저는 거의 대부분 앉아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지 않은데 운동을 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분들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쁘기때문에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액티브2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스트랩은 바이올렛 색상인데 인터넷에서 갤럭시 워치 스트랩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디자인들이 많으니 줄질의 재미에 빠져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밀레니엄 루프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자주 볼수없는 분들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이나 전화 문자 알림이 뜨기 때문에 굳이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같은 경우에는 워치에서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낼 수도 있으며 받은 메시지 내용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방수 기능(워터락)도 있기 때문에 기기에 물이 닿아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날씨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내가 있는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여러 가지 위젯을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걸음수 날씨 캘린더 소모 칼로리 등등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다면 화면을 아래로 슬라이드 하여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창이 표시됩니다. 설정창 첫 번째 메뉴인 시계 화면을 터치하여 갤럭시 워치를 원하는 배경화면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약 한달정도 사용을 해보니 보호필름과 케이스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손을 움직이면서 기기가 여기저기 쌓이고 부딪히기도 하다 보니 외부 충격에 대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조만간 케이스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애플 워치와 갤럭시 워치 무엇을 구매할지 엄청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마침 갤럭시에서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곧 액티브3가 나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속이 좀 쓰리긴 하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함께 열심히 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